티스토리 뷰

정말 간만에 블로그 글 작성하게 되네요...

스포애니 헬스장을 꽤 오랬동안 이용하고 있는데

정말 저렴하고 시설도 좋은 피트니스 브랜드입니다.

스포애니의 여러 지점을 짧게라도 다녀본 경험이 있어서 

스포애니 지점중 어느 지점을 선택할지 고심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태프 분들은 대체적으로 다 친절하셔서 그런것등은 적지 않았구요.

우선 1번으로 강남역 1호점을 작성해봤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제 느낌을 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내용은 계속 기억나는대로 보충하겠습니다^^

 

[장점]  

① 개인샤워실

개인샤워실은 몇개 지점만 있는걸로 아는데 최근 완공한 시청역점 제외하고는 거의 제일 넓은 개인샤워실이 있습니다. 광화문 지점보다도 2배는 큰거 같아요. 최근 리모델링해서 널찍하고 좋습니다. 아쉬운건 바디샤워랑 샴푸는 비치하지 않은점 정도. 남자샤워실의 경우 초록비누(오이비누인듯) 비치, 바깥에 녹차로션 비치되어 있습니다.

② 접근성

분당선 강남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버스정류장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습니다.(정류장 기준 도보 4분이내)

③ 꽤넓은 지엑스 룸 

지엑스룸이 위치에 비해서 넓은 편입니다.

프리미엄 지점인 광화문 지점도 공간비용이 비싸서 많이 좁은 편인데 강남지역 고려하면 꽤 할애를 한거 같습니다.

뭐 화곡지점 같이 어마어마하게 크지는 않지만 느낌상 50평은 되는거 같아요. 

④ 스피닝룸

조그마하지만 유료 스피닝 수업이 있습니다. 이렇게 독자적인 프로그램이 있다는건 지점장님이 꽤나 신경쓰고 계시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GX 운영만도 만만치 않는데 별개로 이런거 추가하기가 어렵거든요.

⑤ 한산한 인원

어떤 이유에서인지 몰라도 인원이 많지 않습니다. 약간 시설이 아쉬운거 빼고는 위치 좋은데...

 

[단점]

① 낙후된 시설(런닝머신/프리웨이트존 일부 한정)

아쉽지만 일부 시설이 많이 낡았습니다. 

  Worst 1) 런닝머신: 경사도 조절이 안되는 구형입니다. 제가 스포애니 10개정도 지점 다녀봤는데 하위 10%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여기랑 비슷한데가...낙성대점 정도인거 같네요. 

  Worst 2) 프리웨이트 관련:  평벤치 받침 2개중 1개 고무가 없어서 운동할때 겁나 불안합니다. 쓸려고 보니 누가 받침에 바벨원판 5킬로그램을 양쪽에 두어서 왜 그런가 했더니 운동할때 달달 떨리더라구요...올려두신분의 센스에 감동했습니다.. 원판이 까진게 많습니다.. 갯수도 좀 적은거 같구요. 운동할때 지장은 없습니다. 

 신기한건 저 2개 시설 빼고는 웨이트 머신들은 다 좋아요..그래서 그런지 런닝머신 활용이 많은 여성분들이 많지 않은편 같기도 하네요..

② 낡은 운동복

계속 조금씩 새로운 운동복으로 교체하고 있는중이긴한데 일부 반바지에 내부 망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부 망이 꼭 있어야 하는분은 꺼내신후 안을 꼭 확인하셔서 가져가시면 좋아요.  그리고 일부 반팔티에 겨드랑이가 찢어진 경우가 있는데 이건 운동시에 불편한게 없어서 저도 이런 제품은 더 파손이 진행된후 버렸으면 한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신은 그런거 입으면 안된다 하는분은 초반에 빼실때 검수를 좀 해주시면 좋아요. 전 그냥 대충 뽑아서 씁니다. 

 

② 진입통로 및 지하1층 냄새

입구에서 진치고 담배 피는 분들이 많습니다.. 침도 좀...술집이 지하랑 2층에 있어서 잠시 흡연하러 나오셔서 그런거 같네요.. 지하 1층 복도에 헬스장 라커가 있어서 좋은데 술집과 연결이 되서 그런지 저녁에 음식 냄새 및 담배 냄새가 많이 납니다. 

③ 주차불가

주차공간이 적어서 주차 불가합니다. 강남역쪽 주차 상황은 좋지 않은걸 아실테니 가급적 오실때는 대중교통을 추천 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